본문 바로가기
생활TIP

갤럭시 노트10 충전 하단 문구 없애는 방법. 충전 화면 끄는 방법.

by 7$ 2020. 2. 9.

안녕하세요. 7$입니다.
저는 갤럭시 노트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폰을 바꾸고나서 제일 불편했던 점이 있습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여도 화면 하단에 충전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케이블을 제거하지 않으면 절대 꺼지질 않습니다. 자기전에 충전 케이블을 꽂아놓고 자는데 폰을 뒤집어 놓아도 은은하게 화면의 불빛이 새어나옵니다. 불을 모두 끈 어두운 방에서는 아무리 약한 빛이라도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지난 여름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문의결과 문구를 없애거나 화면을 끌수있는 방법은 없다고 했습니다. 향후에도 변경될 계획이 없다고 하네요. 저 이외에도 문의가 있었다고 하니 저만 예민했던것은 아니었나봅니다.

그래서 저는 폰을 뒤집어놓고 위에 담요 같은 걸루 덮어놓고 잡니다.ㅜ 폰이 열을 받아 안 좋은 방법인것 같지만 어쩔수 없었습니다.

https://us.community.samsung.com/t5/Note10/How-to-turn-off-charging-progress-screen/td-p/815563

How to turn off charging progress screen?

I have a note 10 plus and whenever I charge it there's very bright text on the bottom of the screen telling me how much the battery has charged and how much time is left till its fully charged and it never turns off. How do you turn this off? The always on

us.community.samsung.com

그런데 조금 전 구글링을 해보니 저랑 같은 궁금증을 갖고 있는 미국 사용자가 있네요. 댓글들을 읽어보니 다양한 방법이 제시되었는데 그 어떤것으로도 해결 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어 달린 댓글이 3페이지나 되네요 좀 더 봐봐야겠습니다.
아니? 댓글들이 최신순이 아니네요. 뒤로 갈 수록 최신 댓글이네요.
3페이지에 가장 최근 댓글을 보니

안드로이드10에서 설정 > 디스플레이 > 충전 정보 표시를 끄라고 나오네요. 해보겠습니다.
얼마전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 해놔서 다행입니다. 휴..

 

 

충전기를 꽂아보니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문구가 나오지 않습니다! 드디어!

오늘 자기전까지 계속 확인해봐야겠네요.

충전 정보 표시 기능이 없다면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