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대입구역] 만두작만두작(만두가게 타이펑) 만두 맛집!

by 7$ 2020. 2. 19.

안녕하세요. 어제 저녁 서울대 입구역에 위치한 '만두작 만두작'에 다녀왔습니다.

몇년 전 부터 제 단골 만두집이었는데요. 원래 가게 이름은 '만두가게 타이펑'이었습니다.

최근에 '만두작 만두작'으로 가게 명칭을 바꿨습니다. 만두를 만지작 만지작 빚는다는 의미가 전달되네요 ㅎㅎ 재밌습니다.

 

주로 포장이 많지만, 가게 안에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마련되어있습니다.

 

몇 년 전에 '생활의 달인'에 소개되어 한동안 줄이 너무 길어서 못먹은 적도 있었답니다.

 

저희가 시킨 메뉴는

샤오롱마이(소룡포) / 고기만두 / 김치만두 / 순새우샤오마이

샤오롱마이 > 소룡포 입니다.

큰 국자와 함께 주십니다. 

먹는 방법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먼저 국자에 올려 젓가락으로 살짝 만두피를 찢어 흘러나온 소룡포의 육즙을 후르륵 마십니다. 육즙이 맛있습니다. 육즙이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신기했습니다.

 

소룡포 샤오롱마이

만두 피 속에 찰랑찰랑한 육즙이 보이시나요?

대만에서 먹던 샤오롱마이 맛이 납니다. 맛있어요~

너무 배고파서 환장하고 먹다보니.. 만두 속 사진 찍는것을 까먹었어요. ㅠㅠ

그만큼 맛있습니다.

김치만두

김치만두입니다.

김치만두는 살짝 매콤하며, 배추와 고추기름, 당면, 부추, 파, 돼지고기 등이 들어갑니다.

일반적인 김치만두와는 다릅니다. 이름은 김치만두이지만 실제로 김치가 들어가지는 않는다고해요.

김치 대신 배추가 들어갑니다. 고기만두보다 담백하며 맛있습니다.

고기만두

고기만두입니다.

고기만두도 돼지고기, 파, 부추, 당면, 표고버섯, 생강 등이 들어갑니다. 생활의 달인 방송편을 보니 직접 달인 비법 간장 소스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표고버섯이 들어감으로서 만두의 풍미가 살아납니다.

 

고기만두, 김치만두들은 어느 만두가게에서나 기본적으로 판매하는 만두지만, 이 곳의 만두는 클라스가 다릅니다.

저희 집 아파트 상가의 어떤 만두가게의 고기만두는 약간 돼지고기에서 돼지 누린내가 납니다. 그리고 김치만두는 너무 매워서 저는 잘 먹지 못합니다.

 

하지만 '만두작 만두작'의 만두는 돼지고기도 아주 맛있고, 김치만두도 맵지않아 딱 좋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만두가게를 알게되어 정말 행운입니다.

순 새우 샤오마이

순새우샤오마이.. 탱글탱글한 새우살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새우 외에는 소금, 후추등의 양념만이 들어가는데 씹을 수록 느껴지는 맛이 기분이 좋았습니다.

너무 탱글탱글해서 젓가락으로 집어 들다가 튕굴려저서 간장에 낙하해버렸습니다.ㅎㅎ

 

순새우샤오마이

사진을 보니 또 먹고싶어지네요 ㅠㅠ 

 

이 만두들은 사장님께서 직접 본토에 가서 배워오신것이라고 하십니다. (생활의 달인에서 봤어요)

 

 

메뉴입니다. 다양하죠? 저도 아직 다 못먹어보았습니다. 항상 먹는것만 먹다보니..

 

그리고 만두가게 맞은편에는 중국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만두가게와 같이 운영되는 곳인데요. 그곳에서도 만두를 먹을 수 있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771512517

 

만두작만두작

서울 관악구 관악로24길 60 (행운동 20-20)

place.map.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