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밈

[한국밈] 김혜수 "죽겠어요." 밈

by 7$ 2020. 8. 4.

안녕하세요. 7$ 입니다. 오늘의 밈은 배우 김혜수님의 '죽겠어요' 입니다.
 
티비 영화제 속 도시적인 모습과 상반된 '죽겠어요' 짤이 인기가 많아지며 밈이 되었습니다. 김혜수님의 인간적인 모습이 온라인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왔나 봅니다. 마치 저의 지친 모습과도 같아 너무 공감되는 짤 입니다.
 
- 초점없이 허공을 바라보는 묘한 눈빛
- 해탈한듯 하지만 그러기엔 너무나도 밝은 미소
- '죽겠어요..' 자막
- 땀이나 뒤로 넘긴 앞머리
- 가지런히 모은 무릎 위로 깍지를 낀 두 손
- 뒷 배경속 까만 흡음제
 
이 짤의 기원은 2007년 영화 '모던보이' 캐릭터 올인 영상에서 탄생하였는데요. 김혜수님이 댄서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열심히 춤 연습 후 인터뷰에 임하는 모습입니다.
 
"힘들어 죽겠어요. 죽겠는데 기분은 되게 좋아요. 죽겠어요.." 
 
영상을 보니 김혜수님은 댄스 힘들지만 기분이 되게 좋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런 밝은 미소가 나왔나봅니다. 허공을 보는 저 묘한 눈빛은 아주 순간포착이었네요. 
 
https://twitter.com/qleka_0313/status/936972611677859840?s=20

[동결] 랑 on Twitter

“모던보이 영상 보다가 김혜수님 죽겠어요짤 영상 찾아버림ㅋㅋㅋㅋㅋㅋ ㅋㅋㅋ ㅋ ㅋㅋㅋㅋ https://t.co/6QjNN1jiCA”

twitter.com

이 밈은 너무나도 유명해져서 각종 패러디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최근에는 밈의 당사자인 김혜수님께서도 '죽겠어요' 짤을 인스타그램에 올리셨습니다.
 

드라마 '하이에나' 정금자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김혜수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죽겠어요' 밈을 활용하여 해시태그와 함께 짤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전설의 짤을 김혜수님으로 부터 보게되어 많은 팬들에게 또 한 번 웃음을 선사하셨네요.
역시는 역시다!

댓글